이용약관
포인트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넷퓨(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다음과 같으며, '사이트'는 본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 social.netfu.co.kr
2.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 4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 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용역 또는 티켓 등(이하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본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본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필수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다음의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1년이 경과한 자로서'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6) 제6조 1항의 필수 회원정보를 기입하지 아니한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6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직접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사이트를 통하여 회사가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그 위반 정도에 따라 이용자 계정에 대해 경고, 일부 또는 전체 서비스 이용의 정지,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이 과정에서 이용자가 유료로 충전한 포인트에 대해서는 고객의 은행 계좌에 현금으로 환불하나 회사에서 제공한 무료포인트에 대해서는 별도로 환불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사이트의 홈페이지나 email을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9조 구매 신청
1. '회사' 이용자는 '회사'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1조 결제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결제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포인트
3) 무통장 입금
4) '회사'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티켓 전송
1.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티켓에 대해 전송방법, 전송시각 등을 사전에 명시합니다.
2. 티켓 전송작업은 공휴일과 회사가 쉬는 날 및 처리과정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이는 사이트 이용방법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제13조 티켓 전송
1. 티켓의 경우 회원은 사전에 티켓의 개별 판매 조건상에 명시된 유효 기간 내에 한해서만 업체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유효 기간이 만료된 티켓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무료 포인트로 환급됩니다. 다만, 사전에 환급되지 않음을 공지한 티켓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각 티켓1매에 대한 이용 가능횟수는1회로 한정됩니다. 회원이 발급된 티켓의 액면가를 모두 사용하지 않은 경우, 잔액에 대한 환불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당사 홈페이지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티켓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14조 포인트
1. '포인트'라 함은  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시 대금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현금 등가의 결제수단을 의미합니다.
2. '포인트'에는 회원이 유료로 구매하는 유료 포인트와 회사가 회원의 구매 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적립, 부여하는 무료 포인트로 나뉩니다.
3. 무료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에서 회원에게 적립 시 공지한 유효기간에 따르며,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포인트 부여시 포인트 사용기간에 대해 별도의 사전 고지 또는 특약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용기간 이내에 사용하여야 합니다.
4. 회원 탈퇴 시 미 사용한 무료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회사는 무료 포인트에 대하여서는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유료 포인트는 충전일로부터 5년 경과 시까지 이용하지 않을 경우 상사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됩니다.
6. 포인트 사용은 만료 기간이 빠른 무료 포인트부터 사용되며, 사용 후 환불 시 유효 기간이 지난 포인트를 받게 되는 경우, 해당 포인트는 지급 시점부터 7일 후 소멸됩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잔여 유료 포인트에 대한 환급을 요구할 경우, 환급수수료(1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하며, 환불금액에 10,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1,000원의 환불 수수료를 공제합니다. 또한 무료포인트는 환급하지 않습니다.
8. 1000포인트 이하는 환급되지 않습니다. 또한 포인트에 대한 환불 요청은 잔액 전체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제15조 취소 및 환불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티켓 및 재화 등이 해당 판매 시 사전에 정한 판매 성사 조건 상의 목표 인원을 충족시키지 못해 티켓 및 재화 등을 제공할 수 없을 때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결제한 대금을 환급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1. '회사'의 재화 등의 구매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따라서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21조(청약철회 등의 제한)에서 정하는 경우
3. 공연 업 및 여행업(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불가능한 상품)에 대한 환불 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며, 회원이 서비스 제공 업체의 특별약관에 동의한 경우, 서비스 제공 업체의 특별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본 약관 제16조에 따라 청약철회가 있은 후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회원이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여 고객의 동의를 얻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는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외에 사이트와 단순한 링크로 연결되어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며 회사는 제3자의 사이트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 회원의 ID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되,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 인증을 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본인 확인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ID 및 비밀번호 공유 또는 도용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ID 및 비밀번호 공유 중에 제 3자가 회원 본인의 ID를 이용하여 약관 위반행위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약관에 따라 회원 및 해당 ID 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신청•이용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정보를 이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제 3자의 ID를 이용하거나 자신의 I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이용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회원의 변경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이 약관 기타 회사의 내부 규정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5. 경품은 추첨일 또는 고객 고지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청구하여야 합니다. 단, 경품가액이 5만원 이상인 경우 제세공과금을 사전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사이트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각 게임 서비스별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회사가 정한 제반 정책이나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7.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2) 회원이 티켓을 구입한 후 환불요청 및 환불을 받은 상태로 제휴업체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받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원이 제휴업체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받은 후, 사용하지 않은 티켓이라며 회사에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4) 회원이 티켓을 구입한 후 발송되는 티켓번호를 임의로 조작하여 제휴업체에서 재사용하거나 유사업체에서 사용한 경우
(5) 판매기간 종료 후 빈번한 구매취소 및 누적 등으로 타 회원의 구매기회에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
(6)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충전된 '유료 포인트'를 비정상적으로 현금 환급받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광고 활동 등을 해서는 아니되며, 회사가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벗어난 영업/광고 활동을 해서도 안됩니다.
(9) 회원은 타인의 신용카드, 은행 계좌, 휴대폰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포인트를 충전하여서는 안됩니다.
(10)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11)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 기타 공공질서 및 사회상규에 반하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제22조 (게시물의 관리)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의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3)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내용인 경우
(7)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8)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9) 회사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사이트의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과 고객센터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당해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23조 '회사'와 연결된 '몰'과의 관계
1. '회사'와 연결된 '몰'(웹사이트)이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2. '회사'는 연결된 '몰'(웹사이트)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 사이트 내에서 본 서비스의 영업활동에 지장을 주는 다음의 사항에 대해 사이트 내의 기능을 일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 (면책)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